본문 바로가기

생활의 달인

뇌졸증 오기 전 나타나는 전조 증상, 발음 두통 어지럼증 시야 흐려짐, 골든타임 치료

우리나라 사망 원인 2위이기도 한 무서운 질병, 뇌졸증인데요. 평소 건강하던 사람도 갑작스럽게 찾아올 수 있어 더욱 주의해야 하는 질환입니다.

뇌졸중이란 뇌혈관 장애로 인해 갑자기 발생한 국소 신경학적 결손 증상을 통칭하는 말입니다.

그렇다면 이러한 뇌졸중이 오기 전 어떠한 증상들이 나타나는지 알아보겠습니다.

우선 한쪽 팔 다리에 힘이 빠지거나 저린 느낌이 듭니다.

또 발음이 어눌해지고 상대방의 말을 이해하는데 어려움을 겪습니다. 또 심한 두통과 어지럼증, 그리고 시야 흐려짐 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.

심할 경우 의식 소실 및 안면 마비 증세가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.

특히나 고혈압 환자라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. 혈압이 상승하면서 혈관이 터지거나 막혀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.

만약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지체 없이 병원을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봐야 합니다.

그래야만 골든타임 내에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.

치료 시기를 놓치면 심각한 후유증을 남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.

따라서 전조증상이 나타났을 때 신속하게 대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.

다행히 치료 시기만 놓치지 않는다면 충분히 회복될 수 있다고 하니까요. 다만 재발률이 높은 만큼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.

물론 예방만큼 좋은 해결책은 없습니다. 규칙적인 운동과 올바른 식습관 개선만으로도 충분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. 특히 고혈압 환자라면 반드시 금연하셔야 합니다.

더불어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미리 예방하는 것이 최선책이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.